본문 바로가기

구미 송정동 시청 앞 복개천 맛집 조돌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Zenosara 발행일 : 2023-08-15
728x90
반응형

 

구미에 생각보다 칼국수집이 많진 않더라구요

그중에서도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구미 시청 앞 복개천에 있는 칼국수집을 포스팅합니다.

 

 

조돌칼국수 구미점
주소 :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6길 6 1층
전화 : 0507-1381-1245
영업시간 : 10:30 ~ 22:00    ※ 라스트오더 : 21:00
브레이크타임 : 16:00 ~ 17:00
주차 : 복개천 공용주차장에 주차 후 식당에 주차권 발급 요청

 

조돌칼국수는 구미시청 바로 맞은편인 복개천에 있습니다

딱 바로 맞은편에 있다 보니 시청에서도 점심이든 저녁이든 많이 찾아올 것 같습니다

복개천 공용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조돌칼국수는 메뉴가 딱 3개입니다.

동죽칼국수, 새우해물파전, 물총조개탕

 

동죽칼국수가 메인인 것 같고, 새우해물파전은 서브메뉴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술을 드신다면 물총조개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성인 2명에 아이 1명으로 동죽칼국수 2인분과 새우해물파전 1개를 주문했습니다

 

조돌칼국수는 산지에서 당일 잡은 신선한 동죽을 사용하며, 전 메뉴가 포장되네요

동죽은 조개과의 생물입니다. 동죽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홀은 요렇게 밝은 분위기입니다.

전면이 유리창으로 되어있고, 조명이 밝으며, 가구가 흰색이 많아 밝은 것 같습니다

사진을 다시 보니 조개껍질을 담는 그릇의 비닐도 흰색이고 종이컵도 흰색이네요ㅋㅋㅋㅋ

 

기본 반찬은 김치와 고추, 그리고 각종 양념장입니다

사실 칼국수는 요것만으로도 충분하죠ㅎㅎㅎ

 

칼국수 2인분이 먼저 나왔습니다!

쫄깃해 보이는 칼국수 면과 동죽, 그리고 쑥갓과 호박, 고추가 더해져

맛스러운 비주얼이 느껴지네요.

이제 한 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먹을 양을 앞접시에 퍼담았습니다

 

면발에 윤기 보이세요? 면발을 씹으면 씹을수록 쫄깃쫄깃하고

고추에서 나오는 약간의 매운내가 섞여 너무 맛있는 칼국수면이었어요ㅎㅎㅎ

국물도 마찬가지였습니다ㅎㅎ 해장이 될 듯한 약간 매콤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었습니다.

 

동죽 보이세요?ㅎㅎ 당일날 갓 잡은 신선한 동죽이라고 하더니

알이 꽉 차있었습니다. 너무 쫄깃하고 맛있었어요ㅎㅎ

 

칼국수를 먹는 사이에 새우해물파전이 나왔습니다

왜 이 음식의 이름이 '새우해물파전'인가는 음식을 보자마자 알았습니다

사진으로도 보이겠지만 낙지와 새우와 오징어 보이시나요? 와... 많아도 너무 많더라구요

거기다 파전이 일반적인 두꺼운 파전이 아니라 마치 씬피자 같은 파전이다 보니

해물과 새우가 더 두드러지게 많아 보였습니다

 

특히 새우는 마치 감바스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다시 가서 먹는다면 칼국수도 칼국수지만

이 새우해물파전은 꼭 먹을 겁니다ㅎㅎㅎ 제가 해산물을 좋아해서인 것도 있구요ㅎㅎ

아무튼 너무 즐거운 저녁식사였습니다ㅎㅎ

 

 


 

저는 사실 칼국수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은데

이곳 칼국수는 팬이 될 것 같아요ㅎㅎㅎ 식당 환경도, 맛도, 가격도 좋았던

구미 송정동 시청 앞 복개천에 있는 칼국수 맛집 조돌칼국수 내돈내산후기였습니다.

 

 

 

 

구미 옥계 냉삼 삼겹살 맛집 로타리식당 내돈내산 후기

잔업을 하고 집에 가다가 밥을 해 먹을 생각하니 뭔가 마음이 서글퍼서 어디서 먹고 가야겠다고 생각했다가, 최근 퇴근길에 사람도 많고 반짝반짝해 보였던 식당이 떠올라 가서 밥을 먹기로 했

zeno-info.tistory.com

 

대구 팔공산 맛집 엄마는 돌짜장 양념게장 갈비찜 내돈내산 후기

몇 년 전 청주에 사는 지인과 만나서 돌짜장이라는 음식을 먹으러 간 적이 있습니다 일반 짜장면, 간짜장, 쟁반짜장은 먹어본 적 있었지만 돌짜장은 처음이었었어요. 이름도 생소했으니깐 먹어

zeno-info.tistory.com

 

대구 구미 근교 칠곡 칠곡보 대형 베이커리 카페 러키더키 내돈내산 후기

요즘은 카페도 근교에 커다랗게 짓는 게 대세인가 봅니다 근데 그렇게 해두니 다른 사람들이랑 부딪힐 일도 없고, 대화를 해도 좀 더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좋은 자리를 굳이 하루

zeno-info.tistory.com

 

경북 구미 금오산 뒷길 맛집 한채쭈꾸미 내돈내산 후기

이미 오래전부터 구미에서 널리 알려진 맛집인 형곡동 금오산 뒷길에 위치한 한채쭈꾸미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한채쭈꾸미 주소 : 경북 구미시 공원로 328 전화 : 0504-0544-5196 영업시간 : 11:00 ~ 22:00

zeno-info.tistory.com

 

경북 구미 웨이팅 중국집 비룡반점 맛집 추천 내돈내산 후기

우연히 찾아 들어간 식당에서 웨이팅 해야 된다 해서 30분 웨이팅 하고 나서 먹었던 짬뽕이 최근 몇년간 가장 맛있게 먹었던 터라 알리고 싶어서 포스팅합니당 구미 비룡짬뽕 주소 : 경북 구미시

zeno-info.tistory.com

 

경북 구미시 인동 진평동 닭요리 전문점 은하계 찜닭 닭도리탕 닭떡볶이 내돈내산 후기

밤에 거리를 지나다니다가 외관이 반짝 거리는 식당이 있으면 호기심에 한 번 더 쳐다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몇 번씩 저녁에 지나다니면서 그 근방에서 가장 반짝거리는 식당을 봤는데 한 번

zeno-info.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