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북 구미 금오산 뒷길 맛집 한채쭈꾸미 내돈내산 후기

Zenosara 발행일 : 2023-06-05
728x90
반응형

이미 오래전부터 구미에서 널리 알려진 맛집인

형곡동 금오산 뒷길에 위치한 한채쭈꾸미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한채쭈꾸미
주소 : 경북 구미시 공원로 328
전화 : 0504-0544-5196
영업시간 : 11:00 ~ 22:00

 

형곡동에 금오산으로 올라가는 뒷길이 있습니다

그 뒷길 올라가는 초입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쪽 부근에 위치한 식당들의 공통점이라면 주차장이 넓다는 거죠

(물론 금오산까지 올라가면 좁습니다만 ㅠㅠ)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소까지 있다는 건

주차장의 규모나 식당의 규모를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죠

 

식당에 들어가기 전에는 무려 분수까지 있습니다ㅋㅋㅋ

조경도 멋지게 되어있어서 사진 찍으실 분들은 여기서 찍으세요 ㅎㅎ

 

제가 도착했을 때가 저녁 7시 정도였던 것 같은데

식사시간이 지나갈 무렵에도 여전히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입구 옆에는 무인카페도 있었습니다

보통의 식당에는 아마 조그마한 자판기가 있었을 텐데... 대단하군요..

 

커피 종류도 다양하게 있으니 식사 다하셨으면

굳이 카페 가지 않고도 여기서 커피를 드셔도 되겠네요

 

메인 메뉴는 쭈꾸미 세트입니다.

세트에는 쭈꾸미볶음과 도토리전, 도토리묵사발이 같이 나옵니다

저희는 쭈꾸미 세트에다가 아이가 먹을 옛날수제돈가스를 같이 주문했습니다.

 

기본 찬입니다

가벼운 샐러드와 쭈꾸미랑 밥을 비빌 때 유용하게 먹을 수 있는 무생채와 콩나물이 같이 나옵니다

 

자- 이제 메인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처음 나온 메뉴는 도토리전입니다

저는 이번에 도토리전을 처음 먹어봤는데 뭔가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여느 다른 전들과 달리 도토리의 담백함과 고소함이 섞여 있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 나온 메인은 도토리묵사발입니다

 

혹시나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수저로 살짝 퍼올려봤습니다

살얼음 동동에 묵과 약간의 야채들, 김치가 들어있습니다

여름철 먹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새콤달콤하면서 묵의 부드러움도 느낄 수 있는...

매운 쭈꾸미를 먹다가 입가심을 하고 싶다면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드디어 쭈꾸미 등장입니다!!!!

와.... 진짜 이건 꼭 드셔보셔야 합니다

양념에 불맛이 들어있습니다. 먹어보면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쭈꾸미도 너무 맛있지만 쭈꾸미에 배어있는 양념이 진짜 맛있습니다

밥이랑 비벼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요렇게 대접에 밥을 주는데 밥이랑 같이 비벼먹으면 정말 존맛탱입니다

 

조금 먹다가 메뉴 밑에 우동사리를 사이드로 주문할 수 있다는 안내 메뉴를 보고

우동사리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양념이랑 같이 슥슥 비벼봤습니다.

아.. 요게 제 판단미스인데

처음 시킬 때 우동사리를 같이 시켰으면 한판 전체의 양념에다가 비벼먹었을 텐데...

그러면 양념이 덜 부족했을 텐데

저는 어느 정도 먹은 상태에서 우동사리를 넣다 보니 양념이 부족했어요ㅠㅠ

그래서 양념이 우동사리에 배어있지 않아 생면을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꼭 쭈꾸미 처음 시키실 때 우동사리 같이 시키세요!!!

 

쭈꾸미 먹는 동안 아이가 먹을 돈가스가 나왔습니다.

돈가스의 크기는 굉장히 컸고 맛은 옛날에 먹던 경양식 소스의 맛이 났습니다

그래서 더 반가웠습니다ㅋㅋ

아이들이 먹기에 자극적이지 않고 좋았습니다

밥량은 적당했고

양배추 위에 옛날 통닭집에서 주는 마요네즈와 케챱을 섞은 소스를 얹어 가벼운 샐러드도 곁들일 수 있게 제공되었습니다

 

다 먹고 배부르고 나니 주변이 보이네요ㅋㅋㅋ

홀은 좌식석과 식탁석이 반반씩 있었습니다.

식탁석쪽은 문을 개방할 수 있었고 좌식석쪽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날이 좋은 봄날에는 본인의 취향과는 상관없이 식탁석쪽으로 많이 앉으시는 것 같네요

 


 

날이 좋아 금오산을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올라가기 전이든 하산한 후든 금오산 주변에 있어 식사하기에 좋은 식당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쭈꾸미에 벤 불향은 꼭 한 번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이상으로 구미 금오산 뒷길에 있는 한채쭈꾸미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경북 구미시 인동 진평동 닭요리 전문점 은하계 찜닭 닭도리탕 닭떡볶이 내돈내산 후기

밤에 거리를 지나다니다가 외관이 반짝 거리는 식당이 있으면 호기심에 한 번 더 쳐다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몇 번씩 저녁에 지나다니면서 그 근방에서 가장 반짝거리는 식당을 봤는데 한 번

zeno-info.tistory.com

 

대구 팔공산 닭백숙 오리백숙 오리고기 삼겹살 맛집 산악회가 자주 찾는 팔공 은가비 내돈내산

대구 팔공산 산행 후, 가봤던 맛집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제가 오리와 닭백숙을 되게 좋아하는데 딱 제가 좋아하는 취향대로 나왔더라구요ㅎㅎ 팔공 은가비 주소 : 대구 동구 용천로 58

zeno-info.tistory.com

 

경주 황리단길 애견동반 한옥 카페 이이로 커피 내돈내산 후기

3살 아이와 강아지가 같이 있는 우리 집은 '키즈'만 되는 곳과 '애견'만 되는 곳은 들어가지 못합니다ㅠㅠ 요즘은 '키즈'와 '애견'이 아예 되지 않는 곳도 많아 어디든 찾아갈 때 검색을 하고 가야

zeno-info.tistory.com

 

경북 구미 웨이팅 중국집 비룡반점 맛집 추천 내돈내산 후기

우연히 찾아 들어간 식당에서 웨이팅 해야 된다 해서 30분 웨이팅 하고 나서 먹었던 짬뽕이 최근 몇년간 가장 맛있게 먹었던 터라 알리고 싶어서 포스팅합니당 구미 비룡짬뽕 주소 : 경북 구미시

zeno-info.tistory.com

 

대구 구미 근교 아이와 연인과 함께 딸기 따기 체험활동 내돈내산 후기

대구, 구미 근교에 아이와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어딘지를 알아보다가 알게 된 다산면에 위치한 딸기체험 농장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다산딸기조합농원 주소 : 경상북도 고령군 다산면 노

zeno-info.tistory.com

 

대전 유성 봉명동 맛집 유성해물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아이 뮤지컬 관람 때문에 유성을 방문했었는데 뮤지컬 다 보고 주변에 맛집을 검색해 보니 유성은 해물칼국수와 동죽탕이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간 유성의 맛집을 포스팅합니다 유성해물

zeno-info.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