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구미 근교 아이와 연인과 함께 딸기 따기 체험활동 내돈내산 후기

Zenosara 발행일 : 2023-05-11
728x90
반응형

대구, 구미 근교에 아이와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어딘지를 알아보다가

알게 된 다산면에 위치한 딸기체험 농장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다산딸기조합농원
주소 : 경상북도 고령군 다산면 노곡리 101-11
전화 : 0507-1365-9783
금액 : 딸기 마음껏 먹고 담아가기(1인) - 15,000원
홈피 : https://blog.naver.com/dasan9783

 

 

네비를 찍고 도착한 '다산딸기조합농원'은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수십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에요

 

주차장과 체험장 접수처 건물 사이에 아이들이 혹할만한 동물친구들이 있습니다.

접수처 건물에 들어서면 토끼에게 줄 수 있는 당근을 1,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당근맛을 봐서 그런지 사람이 오면 철망 앞에 딱 붙어있습니다ㅋㅋㅋ

애들은 딸기체험보다 먹이주기 체험을 더 좋아하는 것 같은ㅋㅋㅋㅋㅋ

 

 

다산딸기조합농원의 접수처 건물입니다.

건물내부에 들어가면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약을 하게되면 접수처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이 되어있지 않은 분이 오셔서 접수하는 걸 봤는데 예약과 상관없이 체험할 수 있게 해주시더라구요

제가 갔던 시간이 몰리지 않은 시간이라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네이버로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까 주차장에서 봤던 토끼에게 주는 당근은 여기서 판매하고 있고

인스타에 태그 달아서 올리면 '먹이' 또는 '머리핀'을 공짜로 주니 개인 SNS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도전해 보세요

 

접수를 하고 나면 몇 번 농장으로 가라고 하시는지 알려주십니다.

곳곳에 큰 지도가 있으니 따라만 가시면 됩니다.

 

접수대 바로 옆에는 와플과 라면을 팔고 있습니다.

 

라면은 뭐 다 아시는 맛입니다ㅋㅋ 라면은 배신하지 않죠

와플도 먹어봤는데 와플자체가 맛있었습니다.

아마 바로 구워서 주기 때문일까요?ㅎㅎ

 

이렇게 주는 라면과 와플 등은 바로 옆에 있는 테이블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딸기 퐁듀나 딸기 와플 만들기를 하는 곳인가 봅니다.

이곳도 건물 내에 있습니다.

 

건물 옆 다른 공간에는 아이들이 탈 것들이 있습니다.

방문하고 싶다면 체험 전후에 방문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래요 ㅎㅎ

 

저희는 2번 농장에 배정받았습니다ㅎㅎ

가는 길은 시골의 고즈넉함을 느끼게 해주는 촌길이었습니다.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2번 농장입니다.

체험시간은 30분이며, 체험비는 선불입니다.

인당 플라스틱통 한 개와 종이컵 1개를 주면서 딸기 따는 법을 알려줍니다.

체험시간 동안 따낸 딸기는 무제한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만 딸기도 질릴 수 있다는 걸 이 날 처음 알았습니다ㅋㅋ

생각보다 많이 먹지는 못하겠더라구요ㅎㅎ

 

아참. 딸기를 드시고 따낸 꼭지는 종이컵에 꼭 버려주세요

 

우리 앞팀에는 외국인들이 체험학습을 하기 위해 방문했었습니다.

책상 위에는 외국인을 위한 안내 자료가 있었습니다.

 

 

딸기밭은 엄청 넓게 펼쳐져 있었습니다

아마 저희가 오기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을 텐데

아직도 열려있는 딸기가 많았습니다.

 

딸기는 완벽하게 빨간 딸기가 익은 거라고 합니다.

제가 따보니 빨간 딸기 중에서도 윤기가 나는 딸기가 있던데 그게 그냥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어린이집에서 딸기체험을 2~3차례 갔었는데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알아서 잘 따서 먹더라고요

애들 교육이나 경험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딸기를 원 없이 먹고 주신 플라스틱 통에 꾹꾹 눌러 담은 다음에

가지고 나와서 다시 처음의 접수처로 가시면

1인당 어묵 2개와 딸기아이스크림 1개를 줍니다.

저는 아이스크림은 별로 안 좋아해서 애기한테 줬는데

어묵은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ㅎㅎㅎ 왠지 옛날 운동회나 바자회 같은 데서 먹을 수 있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이런 체험활동이 아이들 교육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매주 주말마다 아이와 무엇을 할까 고민하신다면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