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옥포 체험형 오감놀이 키즈카페 아이치즈(샌드, 그림, 물감) 내돈내산 후기

Zenosara 발행일 : 2023-08-06
728x90
반응형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기에 미술만큼 좋은 게 없다고 봅니다

내가 원하는대로 그리고, 칠하고, 만들면서 그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는...

아이들의 정서에도, 창의력에도 도움이 되는...

 

저는 어렸을때 미술을 배우지 않았는데, 크면서 이게 굉장히 큰 차이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이에게는 꼭 미술을 가르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보통 큰 도시에는 물감놀이가 가능한 키즈카페가 있더라구요

아이의 어린이집 방학이 시작되어 같이 놀아볼 겸 가 본 대구에서 만난

체험형 키즈카페 '아이치즈'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대구 아이치즈
주소 : 대구 달성군 옥포읍 돌미로 65 수성빌딩 3층
전화 : 010-2576-0274
영업시간 : 매일 10:00 ~ 18:00
기타 : 3가지 체험형 오감놀이 프로그램 운영(물감놀이, 그림놀이, 모래놀이)
          1시간 20분 수업
          매주 바뀌는 다양한 프로그램, 예약 후 이용

 

아이치즈는 대구 옥포에 있는 수성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차를 빌딩 앞 차도에 주차했는데, 사장님의 말씀에 따르면

어쩌면 주차단속등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으니 빌딩 지하주차장에 주차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주차비용은 아이치즈에서 부담하는 것 같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기 전에 많은 아이들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던데

키즈카페와 소아청소년과가 붙어있어서 그렇군요ㅎㅎ

 

입구에 붙어있는 '얘들아~ 신나게 놀 준비됐나?'라는 문구부터 뭔가 굉장히 자극적입니다

아이들의 체력을 끌어올릴 드립인 것 같습니다ㅋㅋ

 

입구입니다.

요금은 선불이며, 주차장 이용 시 주차권을 받을 수 있나 봅니다

샌드+아트+드로잉에 총 1시간 20분 수업을 진행하며

1회 체험권은 31,000원 / 4회 체험권은 114,000원(유효기간 6개월) / 8회는 220,000원(유효기간 1년)입니다.

 

물감놀이에 쓰는 물감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도 베이비페어에서 구입해서 집에 저 물감들을 가지고 있는데 샤워할 때 집중을 돌리기에 유용하더라구요

(워낙 샤워를 싫어해서 ㅠㅠ)

그리고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료와 과자들이 있습니다

 

물감놀이를 하면 필연적으로 물과 닿게 되므로 방수 슈트를 입어야 합니다.

여러 사이즈와 디자인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대기실입니다. 책상이 적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만 시간제로 예약해서 운영하다 보니

굳이 많을 필요도 없어 보이긴 합니다.

대기석과 함께 아이들이 간단하게 손을 씻을 수 있는 세면대도 있습니다

 

세면대에도 물감놀이에 사용하는 물감이 있네요

예전에 베이비페어에 갔을 때 저 물감이 무해하므로 사용해도 괜찮다는 설명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ㅎㅎ

아마 육아하시는 분들은 웬만하면 아실 듯?

 

대기실 옆에 조그마한 탕비실이 있습니다

제빙기와 원두머신, 정수기가 있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다과들이 제공됩니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다과들입니다ㅋㅋㅋ 저도 대기하면서 몇 개 먹었어욤ㅋㅋ

 

첫 번째 수업은 '샌드'입니다

아주 고운 모래를 바닥에 깔아 맨발로 밟게 함으로써 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는 체험입니다

선생님 총 2분이 아이들을 전담마크 하셔서 같이 놀이를 해주고 계십니다

저희 아이는 낯을 굉장히 잘 가리는 성격이라 처음 보는 장소나 사람과의 관계가 아직은 서투른데

그런 부분들이 문제가 되지 않게 잘 케어를 해주고 계셨어요

 

뭔가 '이렇게 해야 해', '그것만 해야 해'가 아니라 어떤 것들을 하면서도

다른 놀잇감에 관심을 가지면 그쪽으로 이동하셔서 또 아이들과 놀아주십니다ㅎㅎ

덕분에 저도 대기시간 동안 편하게 있을 수 있었어요

 

두 번째는 드로잉 수업입니다

비닐백에 그려져 있는 그림에 크레파스등으로 색칠하는 수업입니다

 

요것도 선생님께서 케어해서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색칠의 나래를 펼칠 수 있게 해 주십니다

벌써부터 아이들이 무슨 색깔로 어떻게 색칠할까를 고민하고 있는 모습이 눈에 보이네요

 

이 수업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만든 결과물을 가지고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린아이가 색칠을 해봐야 사실 성인이 그리는 수준만큼은 아니겠지만

내 아이가 색칠해 왔다는 이 결과물이 조그마한 것이라도 너무 뿌듯하고 귀여워집니다

아이도 한동안은 이 가방을 계속 들고 다니더라구요ㅎㅎ 아마 본인이 만들었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마지막 수업은 물감놀이입니다. 들어오면서 여름방학 특집으로 물고기 잡기 체험도 같이 진행한다던데

아마 바로 앞에 있는 에어 수조에 들어있는 미꾸라지가 그 대상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뛰면서 미끄러져서 다치지 않도록 바닥에 고무 매트를 깔아놨고 뒤쪽에는 물감과

낚시 놀이를 할 수 있는 에어 수조들이 있습니다

지금 이 사진을 유리창 너머로 찍었는데 유리를 엄청 깨끗하게 청소하시나 봐요

유리창 너머라는 게 믿기지 않는 사진입니다

 

미꾸라지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무서워지는 게 많아지고 징그러워지는 게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는 매미든 여치든 개구리든 미꾸라지든 닥치는 대로 손에 잡고 놀았는데

요즘은 쉽게 잡아지지 않더라구요ㅎㅎㅎ

 

아이들은 우리의 어린 시절과 같이 아직 무서움이나 징그러움을 잘 느끼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익숙해지기만 하면 저런 것쯤은...ㅋㅋㅋㅋ

 

아무튼 모처럼 하기 힘든 미꾸라지 잡기 체험을 통해 성취감도 느끼고 오감을 채워 넣을 수도 있겠네요

 

미꾸라지 잡기 체험이 어느 정도 끝난 시점에 뒤에 있는 수조에서 낚시 놀이를 시작합니다

이미 선생님들과 주변 친구들과 관계형성이 되어 있어서인지 굉장히 잘 노는군요

 

그 이후로는 아이가 적응했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신경을 안 쓰고 있다 보니 결국 시간이 다 가서 다른 활동은 확인 못하고

사진도 못 찍었네요 ㅠㅠ 아마 아이가 웃으면서 나왔으니 재미있던 활동이었다고 생각했을 겁니다ㅎㅎ

 


 

아이가 어렸을 때는 키즈카페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아이가 자신의 감정이나 체험을 표현할 수 있게 된 순간부터 뭔가 체험할 수 있거나 보고 느낄 수 있는 활동들을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알아보고 가보는 것 같습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체험형 키즈카페는 집에서 할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하니

아이들의 만족도가 더 높은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한 가지의 주제도 아니고 3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는 체험형 키즈카페 아이치즈는

좀 더 각광받고 있고 앞으로도 방문하는 사람이 더 많이 늘어날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있는 지역에 있다면 접근성이 좋아서 편리하겠지만 이렇게 큰 도시의 키즈카페를 가보는 것도

저도, 아이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 대구 체험형 키즈카페 아이치즈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구미 칠곡 아틀란티스 & 퍼플 키즈카페(구. 시크릿쥬쥬또봇키즈카페) 내돈내산 후기

경북 칠곡에 대규모 키즈카페가 있다고 해서 방문해 봤습니다 1, 2층으로 구성되어 많은 아이들을 수용할 수 있는 '아틀란티스 & 퍼플 키즈카페'를 포스팅합니다 아틀란티스&퍼플 키즈카페 (구.

zeno-info.tistory.com

 

대구 구미 근교 칠곡 칠곡보 대형 베이커리 카페 러키더키 내돈내산 후기

요즘은 카페도 근교에 커다랗게 짓는 게 대세인가 봅니다 근데 그렇게 해두니 다른 사람들이랑 부딪힐 일도 없고, 대화를 해도 좀 더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좋은 자리를 굳이 하루

zeno-info.tistory.com

 

대구 혁신도시 실내동물원 및 키즈카페 토이빌리지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과 먹이 구입 팁

겨울의 기운이 남아있는지 아직 날씨가 좀 추웠던 터라야외에 있는 동물원을 찾아가기엔 좀 부담이었었는데 검색하다보니 실내에다가 깔끔하고 동물의 종류도 많아 아이들이 선호한다는 대구

zeno-info.tistory.com

 

대구 팔공산 맛집 엄마는 돌짜장 양념게장 갈비찜 내돈내산 후기

몇 년 전 청주에 사는 지인과 만나서 돌짜장이라는 음식을 먹으러 간 적이 있습니다 일반 짜장면, 간짜장, 쟁반짜장은 먹어본 적 있었지만 돌짜장은 처음이었었어요. 이름도 생소했으니깐 먹어

zeno-info.tistory.com

 

대구 구미 근교 아이와 연인과 함께 딸기 따기 체험활동 내돈내산 후기

대구, 구미 근교에 아이와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어딘지를 알아보다가 알게 된 다산면에 위치한 딸기체험 농장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다산딸기조합농원 주소 : 경상북도 고령군 다산면 노

zeno-info.tistory.com

 

대구 실내 동물원 추천 아이와 연인과 같이 가기 좋은 장소 아이니 테마파크

최근 들어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원에 자주 가게 되었습니다 너무너무 좋아하던 모습도 있지만 동물원에 갔다 오니깐 잠을 정말 잘 자더라는... 그래서 '아- 이럴거면 우리 집에서 1시간 거리에

zeno-info.tistory.com

 

[알쓸Review] 구미 산동 농부 체험형 흙놀이 키즈 카페 키즈고고&스프링가든 내돈내산 후기

주말만 되면 아이를 데리고 어디로 가야되나를 고민합니다 연령대에 맞게 조금 더 다양하고 즐길만한 놀이감이나 기구가 있는가? 또는 집과 가까우며 깨끗한가? 한 번 갔다왔을때 아이가 지쳐

zeno-info.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