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 사천 백천동 생선 화덕구이 조림 맛집 잘난고등어 내돈내산 후기

Zenosara 발행일 : 2023-09-06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방문한 남해안에서 갔던 생선 화덕구이 식당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애견동반도 되어 메리트가 있었던 사천 잘난고등어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사천 잘난고등어
주소 : 경남 사천시 백천길 114-1
전화 : 055-833-3597
영업시간 : 10:00 ~ 20:30
브레이크타임 : 15:00~17:00
라스트오더 : 19:30
메뉴 : 보리굴비, 고등어조림, 고등어구이 등
기타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애견동반 가능(일부 좌석)
           주차 식당 앞 가능

 

남해, 사천을 여행하다가 애견동반이 가능한 식당을 찾아간 곳은 잘난고등어!

이 식당은 생선 화덕구이를 전문으로 합니다

생선구이는 질리도록 먹어봤지만 화덕으로 구운건 피자 말고는 먹어본 적이 없어서

부푼 마음을 안고 식당으로 들어갑니다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꽤 있습니다

식당 바로 앞에도 있지만 아래쪽에도 있고, 여의치 않으면 도로변에 주차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아! 팁을 하나 드리자면 애견동반석의 경우 별도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꼭 가시기 전에 예약이 가능한지에 대한 유무를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애견을 데리고 오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시더라구요ㅎㅎ

 

입구입니다. 깔끔하네요ㅎㅎ

 

저희는 안내를 받고 애견동반석으로 배정받았습니다

관리를 잘하시는 것 같아요ㅎㅎ 굉장히 깔끔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식사하는 동안 우리 집 강아지가 다른 쪽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잘 관리해 주세요ㅎㅎ

 

요건 메뉴판입니다ㅎㅎ 메뉴판 앞부분은 요렇게 적혀 있습니다

국내산 최상급을 사용하는 고등어와 먹갈치를 사용한다는 내용이네요ㅎㅎ 

자신 있게 적어놓은 글 때문에 더 기대되네요ㅎㅎ

전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건 메뉴입니다.

생선을 화덕으로 구우며, 가마솥밥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생선구이를 먹으면 어머니가 밥을 물에 말아서 주셨는데 가마솥밥을 먹으면 그렇게 먹어볼 수 있겠군요ㅎㅎ

고등어, 갈치 외에도 보리굴비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시메사바라는건 처음 보는 건데 조금 궁금하긴 하네요ㅎㅎㅎ

저희는 고등어조림과 보리굴비 화덕구이를 주문했습니다

 

선물용으로 택배 배송도 된다고 합니다. 7만 원 이상은 전국 무료택배입니다

 

기본 반찬입니다

반찬이 정갈하고 깔끔합니다. 전체적으로 맛이 좋았어요ㅎㅎ

특히 저희 아이가 전과 숙주를 되게 좋아했습니다ㅎㅎ 아이가 먹어도 괜찮을 정도로 삼삼한 맛이었어요ㅎㅎ

 

불고기와 오징어초무침도 나왔습니다ㅎㅎ

다른 반찬이 맛있어서 이거 나온 것도 나중에서야 알아차렸어요ㅋㅋ

 

자- 드디어 대단한 자태를 드러내며 보리굴비가 나왔습니다

겉으로만 봐도 굉장히 바삭해 보입니다ㅎㅎ 화덕구이의 매력은 '겉바속촉'이죠

자- 일단 잠깐 제쳐둘게요

 

가마솥밥이 나왔습니다ㅎㅎㅎ 나오자마자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밥을 다 옮겨 담고 나서야 사진을 찍었네요ㅎㅎ

요즘은 특히 고깃집이나 한정식집에 많이 나오니깐 설명 패스하겠습니다ㅎㅎ

밥을 다 옮겨 담고 물을 부어서 옆으로 제쳐놓았습니다

 

밥은 흑미네요ㅎㅎㅎ 저는 흑미를 밥 종류 중에서 가장 좋아합니다ㅋㅋ

 

우선 아까 가지런히 살을 발라뒀던 보리굴비를 먹어보겠습니다

밥이랑 같이 먹었는데 와... 정말... 그냥 단순히 프라이팬에 굽는 생선과는 맛이 다릅니다

껍질은 정말 바삭한데 속은 정말 부드러워요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먹자마자 생각했어요. 아~ 돈값하는구나라고ㅎㅎ

 

보리굴비에 감탄하고 있는 사이에 고등어조림이 나왔습니다

처음에 이렇게 나오길래 김치류 음식 중 하나가 나온 줄 알고 착각했습니다

 

근데 김치를 뒤적여보니 살이 통통하게 차오른 고등어가 보이더라구요

 

 

반으로 가르니 살이 꽉 찬 고등어의 모습이 보이네요ㅎㅎ

 

저는 어렸을 때부터 갈치와 고등어를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도 생선을 사면 갈치 또는 고등어였어요

갈치는 짭짤하고 쫄깃한 맛으로, 고등어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먹었습니다

고등어를 밥 위에 올려 놓으니 옛날 어렸을적 어머니가 살을 발라 제 밥위에 생선을 올려주신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이 집 고등어조림은 옛날 어머니가 해준 맛이 나네요

 

정신없이 허겁지겁 다 먹고 배가 부르니 이제야 주변이 보이네요

제주 고등어와 옥돔을 선물용 판매한다는 내용입니다

 

선물용으로 판매하는 제품의 가격은 사진을 참고하세요ㅎㅎ

요즘 제주도 물가가 장난 아니라는데 같은 제주산 고등어라면 제주에서 건너오는 것보다

여기서 사는 게 더 쌀지도 모르겠네요ㅎㅎ

 

요렇게 포장판매하는 것들을 모아다가 냉동실에 두고 있었습니다

안동 간 고등어는 많이 들어봤는데 제주 간고등어는 처음 들어봅니다

나중에 택배 한번 시켜봐야겠어요

 


맛있는 음식에 애견동반까지 가능하니 메리트가 철철 넘치는 식당입니다

혹시나 남해, 삼천포 쪽으로 여행할 일이 있으시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그래도 생선은 바닷가 쪽 아니겠습니까ㅎㅎ

이상 사천 화덕 생선구이 맛집 '잘난고등어'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