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룸앤티비 27TQ600SW 셋팅방법 및 내돈내산 후기

Zenosara 발행일 : 2023-04-28
728x90
반응형

트레일러를 구입하고 나니 새로운 아이템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서 바로 구입해야 될 품목으로는 단연 TV였죠!

요즘 OTT가 굉장히 잘 되어 있어서 와이파이와 전기만 연결하면 수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시대!

거기다 유튜브도?!?!?!?

 

캠핑하면서 이런것들을 놓칠 순 없죠ㅠㅠ

이때까지 작은 화면의 탭만 보고 있었는데, 캠핑 TV는 신세계더라구요.

그래서 내돈내산 LG 룸앤티비 2세대(27TQ600SW) 포스팅을 해볼게요!

 

역시 27인치 정도 되니깐 박스도 크네요

아주 완고하게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열어보니

 

이렇게 완충제로 덮여있었습니다.

그렇죠 비싼 TV인데 대충 올리가 없죠ㅎㅎㅎ

 

비닐만 제거하니 TV 구성품이 나왔습니다.

 

구성품은

1. 전원 케이블

2. HDMI To HDMI

3. 안테나선

4. 리모컨(with 건전지)

5. 설명서

6. 뒷면 단자덮개

로 되어있었습니다.

 

이건 다른 블로그에서 본 내용입니다만

리모컨이 없으면 바보가 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저는 아직 리모컨이 없어본 적이 없어서 정말 TV가 바보가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ㅋㅋㅋ

 

자, 각설하고 구성품을 다 빼내고 완충 스티로폼을 빼내니 룸앤티비 뒷면이 보입니다.

 

뒷면의 단자를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LAN선-오디오선-전원(DC)-HDMI1-HDMI2-안테나-USB로 되어있습니다.

사용할만한 선은 다 있군요

요즘은 젠더도 종류별로 굉장히 많아서 이 정도만 해도 사용하는 데는 지장 없을 것 같습니다

 

 

 

드디어!!!!!

ㅠㅠㅠㅠ 화면이 생각보다 넓었어요. 너무너무 기대되더라고요

 

아? 그거 아시나요?

조건이 충족되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인 가전제품을 사면 구입 금액의 10%를 환급해 줍니다.

(가구당 30만 원 한도)

 

아래 글을 참조해 주세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환급 신청방법 꿀팁

이번에 LG룸앤티비를 사면서 다른 브랜드와도 비교했었지만 스펙적인 부분과 더불어 금액적인 부분에서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상이 된다는 부분에서 선택하기도 했습

zeno-info.tistory.com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선을 연결해 보았습니다ㅎㅎㅎ

아... 사진 찍는 스킬이 너무 구리네욤 제가 생각해 봐도ㅋㅋㅋㅋ

 

처음에 전원을 켜면 리모컨의 확인 버튼을 눌러 달라고 합니다

아마 서로 간의 싱크를 위함이 아닐까 싶네요ㅋㅋ

 

싱크가 완료되면 TV 초기 설정 방법을 정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모바일 기기로 연결하기보단 TV로 사용하니깐 TV로 선택

 

그다음은 언어와 지역을 설정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인터넷!

주변에 있는 무선인터넷을 잡아줍니다.

요즘은 안테나로 TV를 보기보다는 인터넷을 이용한 OTT를 보기 위함이니

인터넷 설정을 해줍니당

 

인터넷 설정까지 완료되면 이용 약관에 동의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마치 보험 가입할 때 아무것도 안 읽어보고 동의를 마구 선택하듯이

이것도 그렇게 하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주소를 설정합니다.

요건 왜 하는지.... 흠...

 

그리고 TV유형을 선택합니다.

요것도 왜 선택하는지는...

그냥 통계를 구하기 위함인가?

 

그리고 채널을 찾습니다. 아마 안테나를 연결하신 분들은 채널이 찾아지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채널 검색해도 안 나옵니다

 

저희 집은 처음에 가전을 들여올 때부터 삼성 것들만 들여와서 ThinQ를 써본 적이 없어욤 ㅠㅠ

그래서 요건 과감하게 패스

LG ThinQ앱을 사용하신다면 뭔가 더 유용한 컨트롤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설정이 끝나면 필요한 여러 앱들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느 정도의 앱은 다 설치되어 있어서 업데이트만 해주면 되는 상황이었어요ㅎㅎ

 

자- 지금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넷플릭스 업데이트입니당ㅋㅋㅋㅋㅋ

두근두근하네요ㅎㅎㅎ 이제 진짜 얼마 안 남았어요ㅋㅋ

 

넷플릭스 로고소리가 들리지 않습니까?ㅋㅋㅋㅋ

 

와.... 역시 LG가 디스플레이를 잘 만든다고 하더니

정말 너무 색감이 좋고 깔끔하네요ㅎㅎㅎ

 

너무 선명해서 놀람ㅋㅋㅋㅋ

 

이렇게 제가 원하는 앱을 설치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된 거 쿠팡플레이랑 디즈니플러스도 가입해버릴깡...

 

우리 딸내미가 좋아하겠군요ㅋㅋㅋ

유튜브도 깔끔하게 나오네요ㅋㅋㅋ 보면서 더욱더욱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ㅋㅋ

참 좋은 세상입니다ㅎㅎㅎ 

 


 

자- 이제 새로 산 폴딩 트레일러와 잘 어울리는지도 봐야겠죠?ㅋㅋ

 

너무너무너무 좋습니다ㅠㅠㅠ 너무 만족해요

캠핑 가서 이 큰 화면으로 이렇게 OTT를 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ㅠㅠ

최근에 구매했던 것 중에 가장 돈값하는 아이의 포스팅이었습니다!!!

 

 

* 다른 캠핑 포스팅을 보고 싶으시다면??

 

 

콤마 키프(KIFF) 폴딩 트레일러 구입 후기와 군산 노지 캠핑장 추천

드디어!!!! 그토록 바랬던 폴딩 트레일러를 구입했습니다!! 굉장히 빠듯한 삶을 살고 있지만, 그래도 취미, 여가를 놓칠 순 없잖아요?? 캠핑을 좋아해서 자주 가고 싶지만, 아이를 케어하면서 텐

zeno-info.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