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은 기안84 수상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태계일주)

Zenosara 발행일 : 2024-01-01
728x90
반응형

웹툰작가 기안84가 비연예인으로는 최초로 MBC연예대상에서 대상 트로피를 손에 넣었습니다.

 

■ 2023년 MBC 방송연예대상의 대상은 기안84가 수상

29일 진행된 '2023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기안84가 대상을 수상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날 MC는 전현무, 덱스, 이세영이 맡았습니다. 유재석, 전현무, 기안84가 대상 후보에 올랐으나, 큰 이변없이 기안 84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기안 84는 올해 MBC 예능프로그램인 '나 혼자 산다'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이하 태계일주)'로 영광의 대상을 받았습니다. 그는 대상을 수상받은 후 "어렸을 때부터 MBC 보면서 깔깔 웃고, 요즘에도 '무한도전' 무한상사를 돌려본다"며 "아버지께 효도 한번 못하고, 용돈을 못 드렸다. 잘 된 걸 보셨으면 좋았을 텐데, 살아생전에 잘해드렸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다"고 운을 띄웠습니다.

 

또한 힘든 상황에 있는 아이에게 사인과 함께 적어줄 메세지를 고민하다가 네 잎 클로버를 그려줬던 일화를 전하며 본래 세 잎이지만 상처가 난 자리에 새로운 잎이 나는 네 잎 클로버처럼 모두가 행운이 있는 2024년이 되기를 소망했다. 마지막으로 어머니에게 대상 받았다고 이야기 하며 언제까지 방송에서 활동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사람들이 즐거워 해주신다면 열심히 해보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기안84는 대상외에도 올해의 예능인상, 베스트 커플샷을 수상하여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태계일주'가 받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을 포함하면 4관왕입니다. 기안84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는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수상

한편 기안84의 출연작이자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을 받은 '태계일주'의 김지우PD는 "남미와 인도, 아프리카까지 시즌 3개를 하며 힘든 일도 많았다. 제가 새 프로그램을 하고 싶어서 고민도 많이 했고, 우울증 왔을 정도로 나오기까지 힘들었는데 그 모든 시간이 감사하고 선물처럼 느껴지는 것 같다. 정말 적은 인원으로 다니면서 출연자들이 직접 풀어나가고 저희가 그걸 따라갈 수 있게 서포트했다. 1인분이 아니라 2인분을 하지 않으면 견딜 수 없는 혹독한 환경 속에서 모두가 한 몸으로 일이 아니라 의미 있는걸 하고 있다는 마음으로 움직여 주신 스태프들 너무 고생했고 감사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어 김PD는 "입봉작이다보니 더 세고 독하고 날 것을 생각했다. 그래서 출연자들이 굉장히 힘들고 거칠 수 있는 환경이었는데, 따뜻하고 진정성있게 바꿔준 네 명의 여행자들이 있어서 독하지만 따뜻한 색깔이 됐던 것 같다. 또한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주면서 같이 여행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 장도연, 이승훈, 쌈디까지 출연자가 계셔서 완성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공을 돌리기도 했습니다.

■ 2023년 MBC 연예대상 부문별 수상

올해의 예능인에는 대상 수상자 기안84를 비롯해 유재석, 전현무가 선정되었습니다. 유재석은 올 한 해 '놀면 뭐하니?'를 아껴준 시청자분들과 제작진, 어떤 상황에서도 함께해준 멤버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전현무는 '나 혼자 산다' 동생들에게 형 노릇을 제대로 하지 못한 미안함, 또 하나의 가족을 만들어 준 '나 혼자 산다'에게 고마움을 밝혔습니다. '전지적 참견 시점'은 '예능 학교'에 비유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우수상은 박나래, 하하, 이장우가 수상했으며 공로상은 데뷔 32주년을 맞이한 이영자에게 돌아갔습니다. 우수상은 장도연과 주우재가, 많은 관심을 모았던 신인상 수상자에는 풍자, 김대호, 덱스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자 투표로 결정된 베스트 커플상의 주인공은 '태계일주'의 기안84, 덱스, 빠니보틀이었으며 인기상은 '놀면 뭐하니?'의 원탑, 코드 쿤스트가 차지했고 베스트 팀워크상은 '나 혼자 산다'의 팜유즈 박나래, 이장우, 전현무가 받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