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북 구미시 인동 진평동 닭요리 전문점 은하계 찜닭 닭도리탕 닭떡볶이 내돈내산 후기

Zenosara 발행일 : 2023-05-25
728x90
반응형

밤에 거리를 지나다니다가 외관이 반짝 거리는 식당이 있으면

호기심에 한 번 더 쳐다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몇 번씩 저녁에 지나다니면서 그 근방에서 가장 반짝거리는 식당을 봤는데

한 번 가보겠다고 생각한 지 벌써 세 달이 지났다가 이제야 방문해 보네요ㅎㅎ

구미 진평동 먹자골목에서 닭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은하계'의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은하계
주소 : 경북 구미시 인동32길 10-4
전화 : 054-471-6399
영업시간 : 11:00 ~ 23:00 (라스트오더 22:3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서두에 말씀드린 대로 밖에서 봤을 때 그 주변에서 가장 밝은 곳,

이미 사용한 조명 개수만 봐도 얼마나 밝은지는 알 수 있겠죠?ㅋㅋㅋ

 

눈에 안 띌 수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별과 닭을 품은 은하계가 주제인가 봅니다

전체적으로 아기자기한 느낌입니다.

견우직녀? 그런 전래동화 같은 느낌?

 

입구에는 테라스가 있습니다.

식사 후, 커피를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는 곳이겠죠?

 

커다란 홀에 좌석이 넓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느낌을 주네요

 

요즘은 음식의 메뉴와 상관없이 인스타 감성으로 인테리어 하는 게 대세인가 봅니다ㅎㅎ

찜닭집이지만 레스토랑처럼 인테리어를 해놨습니다.

 

요런 게 요즘 감성이죠 ㅋㅋ

 

메뉴 한 번 볼게요ㅎㅎ

메인은 찜닭과 닭도리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닭 육수로 만든 칼국수와 냉면, 닭고기전과 닭고기 부추잡채등

닭백숙만 빼놓고는 닭으로 하는 요리는 다 하는 것 같네요ㅋㅋ

 

테이블마다 인덕션렌지가 있습니다

음식을 먹는 동안 계속 따뜻하게 할 용도로 놔둔 모양입니다.

 

맨 왼쪽에 있는 진미채볶음?

두 번 드세요. 세 번 드세요.

겁내 맛있습니다ㅋㅋㅋ

 

아이랑 같이 가면 요렇게 아이용 그릇과 수저를 줍니다

 

아이가 먹을 것을 생각해 초계칼국수를 시켰습니다.

닭 육수의 담백한 맛이 그대로 우러납니다.

냉육수로 먹어도 맛있을 것 같고, 면 다 먹고 밥 말아 먹어도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저는 소, 돼지, 닭 육수를 너무 좋아해서 너무 제 취향이었어요

육수도 육수지만 면이 진짜 쫄깃해요

 

그래서 면만 따로 꺼내서 찍어봤습니다ㅋㅋㅋ

저 윤기만 봐도 대충 아시겠죠?ㅋㅋ

 

그리고 메인메뉴 닭도리탕입니다!!!!!!!

사진 보니깐 또 먹으러 가고 싶네...

사실 알만한 맛이기는 하거든요? 닭도리탕이 거의 비슷하잖아요?

근데 국물 맛에 차이가 좀 있는 것 같아요

맵긴 한데, 너무 매운 건 아닌 것 같고 또 약간 달아서 계속 들어가는 맛?

제가 매운걸 잘 못 먹어서 처음에는 너무 맵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어느샌가 숟가락으로 국물 퍼먹고 있더라구요ㅋㅋㅋ

닭은 말할 것도 없이 맛있지만 국물에 뭔가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닭도리탕이 아쉬워 하나 더 시킨 닭떡볶이입니다.

예전에 인동 주변에 있는 치킨집에서 닭떡볶이를 팔았었는데 그때 자주 가서 먹었거든요

근데 그 집이 없어지면서 이걸 어디서 먹나 했는데 여기 있었네요

떡볶이에 닭고기가 들어있는 어쩌면 굉장히 진부해 보이는 맛처럼 보이지만

요게 또 매력이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들어간 메추리알과 칵테일 새우도 조화롭게 맛있었어요ㅎㅎ

저는 떡볶이 먹어도 떡보다는 오뎅이라 오뎅만 계속 먹었네요ㅋㅋㅋ

 


나중에 나갈 때 보니 무료 나눔이라며 이걸 포장해 두었더라고요.

이게 뭐더라.. 가랜드였나? 아무튼 그런 거였는데 요것도 하나 가져왔습니다ㅋㅋ

나중에 폴딩 트레일러에 붙여봐야겠네요ㅎㅎ

 

아무튼 닭을 좋아하는 닭돌이가 먹은 닭요리의 끝판왕인

구미 진평동 은하계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대구 팔공산 닭백숙 오리백숙 오리고기 삼겹살 맛집 산악회가 자주 찾는 팔공 은가비 내돈내산

대구 팔공산 산행 후, 가봤던 맛집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제가 오리와 닭백숙을 되게 좋아하는데 딱 제가 좋아하는 취향대로 나왔더라구요ㅎㅎ 팔공 은가비 주소 : 대구 동구 용천로 58

zeno-info.tistory.com

 

 

군산 현지인 아귀탕 복어탕 게장백반 맛집 수경식당 내돈내산 후기

요즘은 식당이나 카페에서 블로그, SNS광고를 누구나 다 하기 때문에 실제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맛집은 광고를 하지 않고도 사람들을 웨이팅 시킨다

zeno-info.tistory.com

 

 

군산 소갈비 맛집 추천 신창동 명월갈비 내돈내산 후기

전라북도는 맛집의 고장! 특히 요즘 뜨고 있는 맛집 핫 플레이스는 군산! 오늘은 군산 이성당 바로 옆에 있는 소갈비 맛집을 포스팅합니다. 군산 명월갈비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7길 59 전화 : 06

zeno-info.tistory.com

 

 

경주 황리단길 애견동반 한옥 카페 이이로 커피 내돈내산 후기

3살 아이와 강아지가 같이 있는 우리 집은 '키즈'만 되는 곳과 '애견'만 되는 곳은 들어가지 못합니다ㅠㅠ 요즘은 '키즈'와 '애견'이 아예 되지 않는 곳도 많아 어디든 찾아갈 때 검색을 하고 가야

zeno-info.tistory.com

 

 

경북 구미 웨이팅 중국집 비룡반점 맛집 추천 내돈내산 후기

우연히 찾아 들어간 식당에서 웨이팅 해야 된다 해서 30분 웨이팅 하고 나서 먹었던 짬뽕이 최근 몇년간 가장 맛있게 먹었던 터라 알리고 싶어서 포스팅합니당 구미 비룡짬뽕 주소 : 경북 구미시

zeno-info.tistory.com

 

대전 유성 봉명동 맛집 유성해물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아이 뮤지컬 관람 때문에 유성을 방문했었는데 뮤지컬 다 보고 주변에 맛집을 검색해 보니 유성은 해물칼국수와 동죽탕이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간 유성의 맛집을 포스팅합니다 유성해물

zeno-info.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