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군산 현지인 아귀탕 복어탕 게장백반 맛집 수경식당 내돈내산 후기

Zenosara 발행일 : 2023-05-22
728x90
반응형

요즘은 식당이나 카페에서 블로그, SNS광고를 누구나 다 하기 때문에

실제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맛집은 광고를 하지 않고도 사람들을 웨이팅 시킨다던지

외지인들에게 현지인들이 초대한다면 거긴 진정한 맛집이라고 인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소개받은 집이 딱 그 집입니다. '광고는 없고', '웨이팅 해야 하고', '외지인보다 현지인들이 더 찾고'

'맛있고' 거기다 인심까지 푸짐한 군산 맛집 한 곳을 포스팅 합니다.

 

 

 

군산 수경식당
주소 : 전북 군산시 솔꼬지1길 30
전화 : 063-467-7511
메뉴 : 복어탕, 아귀탕, 홍어탕, 게장백반
기타 : 매주 월요일 휴무

 

맛집은 이미 외관부터가 다릅니다ㅋㅋㅋ

뭔가 인스타감성이라고는 사실 전혀 느껴볼 수가 없는 모습

하지만 음식 맛을 본다면 생각이 달라지죠

 

입구 옆에 붙여져 있는 여러 포장 메뉴들

조금 있다가 좀 더 상세한 사진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되어있는데 별도 식당 운영시간은 나와있지 않네요 ㅠㅠ

 

입구 모습입니다. 제가 갔을 때가 한 11시 정도였나? 그랬는데 손님들 맞을 준비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지금 사진으로는 비어있는데 밥 먹다가 고개를 들어보니 테이블이 다 차있더라는ㅋㅋ

 

근데 사장님께서 반갑게 인사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 보니

한두 번 오신 손님들이 아니시더라구요ㅎㅎ

역시 현지인 맛집

 

 

메뉴는 이렇습니다

탕으로 만들 수 있는 생선은 다 쓴 것 같네요ㅎㅎㅎ

 

아귀탕, 홍어탕, 아나고탕, 복어탕, 그리고 게장백반이 개인 메뉴

그리고 아귀·복 찜과 대구머리찜은 사이드로 시키는 메뉴인가 보네요ㅎㅎ

 

아까 입구에 붙어있는 포장메뉴가 궁금하셨죠?

모든 메뉴가 2인분 이상일 때 포장되고, 게장과 홍어무침, 박대는 전국에 택배로도 포장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박대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던데 먹어보니 굉장히 쫄깃하더라구요ㅎㅎ

통통한 고등어나 갈치와는 달리 살이 많지는 않아서 아쉬운 생선이에요ㅠㅠ

 

기본 찬입니다.

이미 기본 찬으로도 배가 부른 느낌?ㅎㅎ 중간에 홍어회와 간장게장 보이시죠?ㅎㅎ 별미입니다

그리고 맨 왼쪽에 참게장은 이쪽 지역이 아니면 먹어보기 힘든 메뉴예요

홍어는 냄새가 안 나고 맛있어요ㅎㅎ

 

게장 색깔 보이시죠?ㅎㅎ 간장게장은 전라도 아니겠습니까ㅋㅋ

 

저희는 복어탕과 홍어탕을 시켰습니다ㅋㅋ

하나는 복어탕이고 하나는 홍어탕인데 뭐가 어떤 음식인지 모르겠다는ㅋㅋㅋㅋ

 

뭐 굳이 이야기 안 해도 아시겠죠?ㅎㅎ 생선탕은 살면서 수백 번은 먹어봤을 군산 현지인 분들이

찾으시는 정도면 맛으로는 끝났다고 봐야죠

 

적당히 칼칼한 국물에 들어있는 생선이 일품입니다. 직접 오셔서 드셔보시는 게 제 말을 이해하기에 좀 더 쉬울 것 같아요

 


 

군산 현지인들이 찾는 식당인 수경식당을 포스팅해봤습니다ㅎㅎ

모두가 가서 드셔보시고 저랑 비슷한 느낌을 받았으면 좋겠네요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