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팔공산 닭백숙 오리백숙 오리고기 삼겹살 맛집 산악회가 자주 찾는 팔공 은가비 내돈내산 후기

Zenosara 발행일 : 2023-05-25
728x90
반응형

대구 팔공산 산행 후, 가봤던 맛집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제가 오리와 닭백숙을 되게 좋아하는데 딱 제가 좋아하는 취향대로 나왔더라구요ㅎㅎ

 

 

 

 

팔공 은가비
주소 : 대구 동구 용천로 58
전화 : 0507-1423-8886
영업시간 : 11:30~21:00
                  매주 월요일 휴무(공휴일일 경우 정상영업)

 

산에 어울리는 식당 외관입니다.

뒤로 팔공산이 보이고 주변에는 나무가 아름답게 심어져 있네요

잘 어우러지는 멋진 식당인 것 같습니다.

 

외곽지 식당들은 보통 이렇게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스도 들어와 있는 거 보니 단체손님이 오신모양이네요 ㅎㅎ

 

식당 옆 별관인 것 같은데 운영은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강아지도 있습니다ㅎㅎ 제 방보다 더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군요 ㅠㅠㅠ

 

요즘은 촌에서도 보기 힘든 장독대들입니다ㅎㅎ

뭐가 들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렇게 보관한 된장이나 고추장으로 음식을 한다면

왠지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지 않나요?ㅎㅎ

 

입구입니다.

닭백숙과 오리고기를 파는 산속의 식당이라면 보통 뭔가 주막 같은 느낌을 생각하지만

오히려 들어와 보니 약간 레스토랑 같은? 그런 느낌이 드네요ㅎㅎ

 

홀 공간이 넓습니다. 아마 단체로 오거나 많은 분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산행을 하시기 때문에

넓게 구성한 것 같습니다.

별도로 룸도 있습니다.

 

역시 메뉴는 누구나 다 예측할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백숙과 오리불고기가 주메뉴였던 것 같고, 미나리 삼겹살을 노린 듯 삼겹살 메뉴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식메뉴와 칼국수 등이 있었고, 술메뉴를 위해 전과 두부 등이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로 즐기시면 되겠네요 ㅎㅎ

 

요건 그냥 찍어봤습니다ㅎㅎㅎ

 

기본 찬입니다

저는 선호하진 않지만 온갖 종류의 풀로 꾸며져 있군요ㅎㅎ

자- 저는 안 먹으니깐 메인으로 넘어가 봅시다ㅋㅋ

 

백숙메뉴입니다. 끓이기 전이라 아직 기름이 떠있는 게 보이네요ㅎㅎ

저 위에 나뭇가지? 는 엄나무라고 합니다ㅋㅋㅋ 저는 처음에 옻인 줄 알았어요ㅋㅋㅋ

그리고 능이버섯이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저는 닭요리를 엄청 좋아하는 편이라 많은 곳에서 식사를 해봤습니다만 역시 맛있더라구요ㅎㅎ

추천합니다ㅋㅋ

 

그리고 오리 불고기도 같이 시켰습니다.

오리불고기는 조리가 된 상태에서 나오므로 바로 드셔도 됩니다.

그래서 나오자마자 바로 먹어버렸더니 사진이 남아있지 않네요 ㅠㅠ

고기를 어느 정도 먹고 나서 밥도 볶아 먹었습니다.

이건 뭐 치트키죠..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입니다.

 


 

팔공산을 굉장히 오랜만에 찾았습니다.

주변에 어떤 분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산을 자주 찾게 되더라고 이야기하시던데

저는 부지런하지 않아서 그런지 오히려 산을 찾는 게 귀찮고 의미 없는 일이라 생각이 되더라고요

 

그래도 정말 오랜만에 산에 와서 맑은 공기 맞고

맛있는 음식 먹으니깐, 아- 이것도 산을 찾는 이유가 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팔공산은 케이블카도 굉장히 잘 되어있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찾기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날씨가 좀 더 더워지기 전에 산에 한 번 더 올라야겠습니다ㅋㅋ

지금까지 대구 팔공산에 있는 백숙, 오리고기 맛집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군산 현지인 아귀탕 복어탕 게장백반 맛집 수경식당 내돈내산 후기

요즘은 식당이나 카페에서 블로그, SNS광고를 누구나 다 하기 때문에 실제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맛집은 광고를 하지 않고도 사람들을 웨이팅 시킨다

zeno-info.tistory.com

 

 

군산 소갈비 맛집 추천 신창동 명월갈비 내돈내산 후기

전라북도는 맛집의 고장! 특히 요즘 뜨고 있는 맛집 핫 플레이스는 군산! 오늘은 군산 이성당 바로 옆에 있는 소갈비 맛집을 포스팅합니다. 군산 명월갈비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7길 59 전화 : 06

zeno-info.tistory.com

 

 

경주 황리단길 애견동반 한옥 카페 이이로 커피 내돈내산 후기

3살 아이와 강아지가 같이 있는 우리 집은 '키즈'만 되는 곳과 '애견'만 되는 곳은 들어가지 못합니다ㅠㅠ 요즘은 '키즈'와 '애견'이 아예 되지 않는 곳도 많아 어디든 찾아갈 때 검색을 하고 가야

zeno-info.tistory.com

 

 

경북 구미 웨이팅 중국집 비룡반점 맛집 추천 내돈내산 후기

우연히 찾아 들어간 식당에서 웨이팅 해야 된다 해서 30분 웨이팅 하고 나서 먹었던 짬뽕이 최근 몇년간 가장 맛있게 먹었던 터라 알리고 싶어서 포스팅합니당 구미 비룡짬뽕 주소 : 경북 구미시

zeno-info.tistory.com

 

 

대전 유성 봉명동 맛집 유성해물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아이 뮤지컬 관람 때문에 유성을 방문했었는데 뮤지컬 다 보고 주변에 맛집을 검색해 보니 유성은 해물칼국수와 동죽탕이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간 유성의 맛집을 포스팅합니다 유성해물

zeno-info.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