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Issue] 유 퀴즈 온 더 블럭 장미란편 역대급 방송사고 발생

Zenosara 발행일 : 2023-02-23
728x90
반응형

tvN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 방송사고가 발생했습니다.

 

■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사고 발생

지난 22일 방송된 tvN 182회 '유퀴즈'는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 특집으로 한국 역도의 전설 장미란 교수, '기생충', '오징어게임' 음악감독 정재일 등이 출연했습니다. 장 교수가 은퇴 후 약 10년 만에 예능에 출연해 관심을 받았으며, 역도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선수시절 이야기, 데드리프트 강습이 예고되어 있었습니다. 금메달을 획득한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갑자기 지난 방송인 '비상 편'의 승효상 건축가 화면으로 전환되며 방송이 지연됐습니다.

유퀴즈

 

'유퀴즈' 측은 자막으로 "방송사 사정으로 방송이 지연되고 있다. 잠시 후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이 재개될 예정이다"라며 "시청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시청자 여러분의 많은 양해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이후 방송은 정상 재개되지 않았고 다음 편성인 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이 이어서 방영됐습니다.

 

■ 공식 SNS를 통한 사과

'유퀴즈'측은 23일 공식 SNS를 통해 "유퀴즈 182회는 최종 편집 과정에서 기술적인 오류가 발생해 마스터 입고가 늦어졌고, 그로 인해 본방송이 중단되고 지난주 방송분(181회차)이 대신 송출되는 사고가 일어났다. 시청자 여러분께 큰 불편을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유퀴즈

 

이어 "금일 방송되지 못한 전 역도 국가대표 장미란 자기님의 방송분은 차주 수요일(3월 1일) 저녁 8시 40분 유퀴즈 183회본 방송 시간에 방송될 예정이다"며 "제작진은 장미란 자기님께서 소중한 시간을 내준 점을 감안해, 시청자 여러분께 보다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노력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큰 실수로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린다"고 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후 제작 관리 절차를 더 견고히 하여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유퀴즈를 아껴준 시청자 여러분과 출연해 준 장미란 자기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