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 유성 봉명동 맛집 유성해물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Zenosara 발행일 : 2023-04-27
728x90
반응형

아이 뮤지컬 관람 때문에 유성을 방문했었는데

뮤지컬 다 보고 주변에 맛집을 검색해 보니 유성은 해물칼국수와 동죽탕이 유명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간 유성의 맛집을 포스팅합니다

 

 

유성해물칼국수
주소 : 대전 유성구 문화원로 130
전화 : 042-824-2566
영업시간 : 11:30 ~ 22:00 (라스트오더 : 21:00)

 

식당 입구입니다. 이 주변에 맛집이 많은 모양이더라구요

주변에도 대기하는 식당들이 몇몇 있었는데

유성해물칼국수도 웨이팅을 해야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저희는 12시 반쯤에 도착했었는데 그때는 한 15분 정도? 기다리면 먹을 수 있었는데

아마 12시에 들어간다면 웨이팅을 감수해야 될 것 같아요

 

뭔가 산성이나 문화재가 생각나는 입구네요ㅎㅎ

 

문너머로 웨이팅 하고 계시는 분들이 보이는군요ㅎㅎ

 

이게 동죽인가요?

칼국수 먹을 때 나오는데 진짜 너무 맛있었습니다.

칼국수 안 먹고 계속 이것만 파먹었다니깐요ㅋㅋㅋ

나중에는 동죽탕도 먹어봐야겠어요

 

카운터가 이렇게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네요

카운터 옆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메뉴는 메인이 역시 해물칼국수네요

그리고 사이드로 수육, 두부두루치기, 오징어두부두루치기, 32cm 파전, 돈가스가 있습니다.

아! 저 메뉴 현수막에는 없었지만 동죽탕도 있었어요

 

사실 해물칼국수와 파전만 먹으려고 했다가

저 오징어두부두루치기가 왜 계속 눈앞에 아른거리는지

사진만 보고 너무 맛있을 것 같아서 같이 시켰습니다

(남으면 포장하면 되니깐요!)

 

좌석에는 이렇게 식기가 기본적으로 놓여있었습니다.

 

혹시나 SNS 하시는 분들은 포스팅하면 음료수를 공짜로 주니깐 참여하시구요

좋아요를 보여주면 사이드를 공짜로 준다는데

역시 팔로워가 많지 않은 저는 그림에 떡이네요ㅠㅠ

 

해물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하얗게 생긴 목이버섯(?)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버섯과

통오징어, 새우, 쭈꾸미와 홍합, 동죽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육수 자체가 굉장히 깔끔하더라구요

 

우선 육수가 끓으면 해물을 먼저 먹고

해물을 다 먹으면 약간 졸여진 육수에 칼국수 면을 넣어 풀어서 먹는 방식입니다.

칼국수를 넣으면

 

요런 모양이 되지요~

 

졸여서 딱 맞아진 간에 쫄깃한 칼국수 면발이 들어가 있어서

굉장히 맛있더라구요

처음에 쟁반에 면을 받았을 때는 이게 2인분이야? 했었는데

그전에 해물을 많이 먹어서 그런가 양이 딱 맞더라구요

 

그리고 나온 32cm 파전입니다.

ㅠㅠ파전 너무 맛있어요. 예전에는 몰랐는데 요샌 파전이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오징어와 알새우가 많이 들어가 있어요

그리고 얇아서 더 바삭하고 맛있다는 거!!

 

아- 깜짝 놀란 게 있는데, 저는 밑에 그릇이 채반(?)인가 그거인 줄 알았는데

그릇을 저런 모양으로 만든거더라구요ㅋㅋㅋ 신기방기

 

이건 오징어두부두루치기입니다.

약간 매콤해서 아이들이 먹기엔 좀 부담스럽지만

어른들이 먹기에 딱 괜찮은 맵기였습니다.

신라면정도?

 

소면이라는 사이드가 있었다면 소면 추가해서 양념에 비벼서 먹고싶더라구요ㅠㅠ

맵찔이인 저에게 처음은 부담스러운 맵기였는데 먹다 보니 자꾸 땡기더라구요ㅋㅋ

 

그리고 오징어두부두루치기는 포장할 때 1,000원을 더 받습니당ㅋㅋ

 


 

나이가 많진 않지만 세월이 조금씩 흐르면서

예전에는 고기를 정말 좋아하고 해물은 별로였는데

요샌 해물이나 생선이 이상하게 땡기더라구요ㅋㅋㅋ 진짜 나이 들어서 그런 건가?

 

아무튼 유성에 있는 웨이팅까지 해야 먹을 수 있는 해물칼국수 맛집이었습니다.

혹시나 거기 살고 계시거나 방문하실 일 있으시면 꼭 들러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