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 Review] 영덕 강구항 대게 킹크랩 대게 코스요리 내돈내산 후기

Zenosara 발행일 : 2023-03-02
728x90
반응형

언제부턴가 12월 31일에 영덕에 가서 대게와 킹크랩을 먹는 문화가 정착되었고

올해도 마지막날인데 대게 먹으러가자! 해서 가게된 영덕에 있는

대게, 킹크랩 식당을 포스팅합니다!

 

 

해파랑 영덕대게·회
주소 : 경북 영덕군 강구면 영덕대게로 119-1
전화 : 054-733-3933
영업시간 : 08:00 ~ 24:00
주차공간 : 가게 앞 공용주차장 사용

 

저희가 갔던 시간이 저녁시간대다 보니 간판과 식당 조명들로

엄청 반짝반짝하네요

멀리서봐도 눈에 딱 띄는 식당입니다.

 

바로 앞에는 딱봐도 먹음직스러운 게들이 수족관? 어항? 안에 있네요

박달대게도 있고, 킹크랩도 있습니다.

겨울은 대게 철이라서 비용은 비싸지만 속에 살은 꽉 차있다고 하네요

 

식당 내부입니다.

식당에는 의자석과 좌식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앞에서 볼때는 그렇게 커보이지 않았는데 안쪽으로 쭉들어가니 식당 내부가 꽤 넓습니다.

인테리어도 요즘 인스타 갬성답게 카페같은 느낌이네요ㅎㅎㅎ

 

화장실도 뭔가 되게 카페같은 감성입니다

들어가보니 깨끗하더라구요ㅎㅎ

 

메뉴판 보시면 탕이나 회종류는 금액이 정해져있습니다만

다들 아시다시피 대게의 경우는 싯가를 적용합니다.

어떻게 적용하냐고 여쭤보니 매일 아침에 입찰을 통해서 사들이게 되는데

입찰할때의 금액이 매일 다르다보니(잡히는 개체수에도 영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대게의 가격이 매일매일 조금씩 바뀐다 하시더라구요

 

나오는 밑반찬입니다.

여느 횟집과 비슷한 종류와 가지수 입니다.

그리고 별도로 회, 무침회, 버터전복도 나옵니다.

 

밑반찬 먹으면서 잠깐만 기다리면

푹 쪄있는 대게가 나옵니다.

별도의 장비가 필요없을만큼 먹기 좋게 게를 잘라주십니다.

저희는 흡입만하면 되죠ㅋㅋㅋ

먹다보면 튀김도 나오고, 대게 라면도 나오고 대게 껍데기를 사용한 게장밥도 나옵니다.

(대게랑 술에 취해서 라면이랑 게장밥은 사진을 못찍었어요ㅠㅠㅠㅠ)

 


저희는 아마 연중행사로 12월 31일에는 항상 대게를 먹으러 갈 것 같습니다.

한군데의 식당을 가보는 것도 좋지만

대게가 각 식당별로 가격과 코스 요리가 다 다르니깐

한 2~3군데 식당을 돌면서 가격이나 코스 요리를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에는 꼭 영덕에 오셔서 대게 코스 요리를 즐겨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