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Review] 전북 고창 석정힐CC 웰파크시티 휴스파온천 고창터미널 주변 풍천 장어 참게장 장어탕 맛집

Zenosara 발행일 : 2022-10-25
728x90
반응형

난생 처음으로 전라북도에 위치한 고창군을 방문했었는데요

고창에 있는 골프장에 자주 갔던 지인이 추천해준 장어 음식점에 방문했었는데

과연 굉장한 맛집이었어요ㅋㅋ

 

사실 여기 오기 전까지 고창이 장어로 유명한 곳인줄도 몰랐었다는....

무식이 하늘을 찌르는군요ㅋㅋㅋ

 

제가 이번에 소개할 음식점은 고창군 고창읍 석정리에 위치한 석정 풍천장어 입니다.

 

 

고창 석정 풍천장어
주소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석정1로 105-2
           (석정리 792-6)
전화번호 : (063)564-0592

 

외관은 현대식 건물의 느낌이에요ㅎㅎ 통유리의 창문이 시원한 개방감을 주네요

2층에는 'W'라는 카페도 있었습니다 ㅠㅠ가보진 못했어요

 

주차장은 엄청 넓었어요ㅎㅎ 차 20대 이상은 거뜬히 댈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입구 들어서면 바로 앞에 조그만 테라스가 있었습니다.

식사 다 하시고 나오실 때 가볍게 커피 한 잔 하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장소였어요

 

건물 내부는 밖에서 본 것 보다 훨씬 더 컸습니다.

천정도 홀에 좌석도 엄청 많았는데 안쪽에 개별룸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들어가보진 못해서 사진은 없네요ㅠㅠ

통유리에다가 밖이 트여 있어서 그런지 엄청 넓어 보였습니다.

메뉴는 딸내미 케어한다고 찍지 못해서 네이버 식당 소개에서 가져왔어요

저희는 장어 3인분을 시켰습니다.

 

자- 이제 먹어야죠ㅋㅋㅋ 들어오면 정갈하게 기본 찬을 셋팅해 주십니다

 

장어하면 빠질 수 없는 반찬들이죠? 마늘, 생강, 쌈장에 김치와 깻잎과 양파절임이 나왔고

샐러드와 시금치무침, 콩나물과 미역줄기 볶음이 기본으로 나왔습니다.

기본 찬 부터가 너무 맛있어서 이미 이때부터 장어의 기대치는 엄청 높았어요

 

반찬을 맛보던 사이 불판이 들어왔고

 

불판과 함께 장어도 고운 자태로 누워서(?) 모습을 보였습니다.

 

 

장어는 동영상처럼 이렇게 이모님께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십니다ㅎㅎ

 

장어는 구울때 세로로 눕혀서 구우면 기름이 빠지면서 더 쫄깃한 맛을 낸다고 해요

이모님이 구워주시는데 정말 로봇이 굽는것 처럼 적당히 익을때마다 뒤집어서 익히고 하시더라구요

이모님의 내공이 느껴졌습니다ㅋㅋ

 

그래서 익힌 장어가 뙇!

정말 이건 말로 쓸수가 없을정도에요.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담백한게 너무 맛있었어요

여기는 양념바른 장어는 메뉴에 없고 모든 장어가 다 이렇게 구워서 양념장에 찍어먹도록 되어있어요

근데 양념도 너무 맛있고 찍어먹었을때 조합이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딸내미도 너무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ㅋㅋ

아직 양념장은 매워서 못먹는데 그 맛을 못보여준게 너무 아쉬웠어요ㅠㅠ

 

장어를 다 먹으면 후식메뉴로 장어탕, 바지락칼국수, 된찌&밥이 있었는데요

사실 제가 장어탕을 잘 못먹기도 하지만

소개시켜준 지인이 칼국수가 별미라고 하셔서 시켜봤는데

이렇게 큰 대접에 주시더라구요

면발 보이시나요?

그냥 사진으로만 봐도 되게 쫄깃해 보이는데 실제로 먹어보면 기가 막힙니다. 국물도 정말 시원했어요!

 

 

저희 가족은 이렇게 마무리하고 나왔습니다ㅎㅎ

 

넓고 큰 건물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것도 장점이었지만

진짜 맛있는 음식과 친절하신 이모님 덕분에 너무너무 좋은 한끼가 되었던 것 같아요

포스팅하면서 보니깐 또 먹고싶네요 ㅠㅠ

 

 

혹시 고창쪽으로 가신다면 꼭 한 번 들려보시기를 추천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