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Issue] 하이브 5인조 걸그룹 '뉴진스' 데뷔

Zenosara 발행일 : 2022-07-23
728x90
반응형

글로벌 K-pop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하이브의 신규레이블인 어도어(ADOR, All Doors One Room)의 첫 걸그룹이 데뷔했다. 어도어는 민희진 대표이사가 이끌고 있다. 민희진 대표이사는 2002년, SM엔터테인먼트에 공채로 입사하여 소녀시대, 샤이니, f(x), EXO, 레드벨벳, NCT등의 세계적인 아이돌을 브랜딩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다.

 

 

어도어는 7월 22일 자정에 어도어의 첫 걸그룹인 뉴진스(New Jeans)의 타이틀곡인 '어텐션(Attention)'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어도어는 티저를 건너뛰고 MV를 공개하는 뮤직비디오를 먼저 릴리즈하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뉴진스

 

■ Attention

이번 타이틀곡 Attention은 '함께 있을때 더 빛나는 10대 소녀들이 들려주는 서사'를 그렸다. 힙합과 걸크러쉬를 보여주는 노래로 Minor와 Major를 오가는 키 체인지만큼이나 두근대는 마음을 당당히 표현하였다. 감각적이고 리드미컬한 도입부의 그루브감에 이어, 멤버들의 청량한 화음이 담긴 후렴구가 인상적인 노래다.

뮤직비디오도 곡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강렬하게 전달했다. 청량감이 느껴지도록 자유롭게 거리를 활보하거나 잔디위에서 군무를 펼치는 다섯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매력을 발산함과 동시에 몽환적이고 아련하면서도 청량한 여름 감성을 띄고 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Attention'을 포함, 총 4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4곡 모두 10대로 구성된 뉴진스 멤버들의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매력과 10대 고유의 에너지를 담아냈다.

 

 

■ 그룹명 : 뉴진스(New Jeans)

뉴진스는 트렌드에 구속받지 않고, 세월이 지나도 변함이 없는 청바지원단에서 영감을 받아 오랜시간동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청바지(Jeans)처럼 매일 찾게 되는 아이돌이 되겠다는 포부와 더불어 뉴 진스(New Genes)처럼 새로운 유전자가 되겠다는 각오가 담겨져 있는 그룹명이다.

뉴진스

 

■ 뉴진스(New Jeans) 멤버

멤버는 총 다섯명으로 김민지(18), 하니(18), 다니엘(17), 해린(17), 이혜인(14)이다.

뉴진스

김민지(18)는 2004년생의 대한민국 국적으로 한림예고 연예과에 재학중이다. 중학교 2학년때 쏘스뮤직 연습생으로 들어갔으며, 하이브 플러스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포스터 커버 모델로 나왔었다. 특히 방탄소년단 'Permission to Dance'의 뮤비에 같은 멤버인 하니와 같이 출연했던 이력이 있다.

뉴진스

 

하니(18)는 2004년생의 베트남 국적이다. 총 3개국어에 능통하고(한국어, 영어, 베트남어), 수록곡인 Hype Boy의 작사에도 참여할만큼 다재다능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같은 멤버인 김민지와 더불어 방탄소년단 'Permission to Dance'의 뮤비에 출연했던 이력이 있다.

 

뉴진스

다니엘(17)은 2005년생으로 호주와 대한민국의 복수국적을 가지고 있다. 아버지가 호주인이고 어머니가 한국인인 혼혈이다. 과거 키즈 모델로 활동했던 이력이 있다.

 

뉴진스

해린(17)는 2006년생 대한민국 출생이다. 과거 판소리를 했었고 연습생 시절 별명이 '음색선녀'였다고 한다.

 

뉴진스

이혜인(14)은 2008년생 대한민국 출생으로 뉴진스의 막내이다. 과거 키즈 유튜브인 포켓TV에서 활동한적이 있다.

 

■ 향후 일정

7월 22일 0시 첫번째 타이틀곡 'Attention' 뮤비가 공개되었으며 23일에는 'Hype boy'가, 25일에는 'Hurt'가 각각 공개된다. 이후 8월 1일 쿠키(Cookie)의 뮤비가 공개됨과 동시에 데뷔하며 8월 4일~6일 음방에 출연하며, 8월 8일에 앨범이 발매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